외국인으로서 미국에서 첫 주택을 구입하는 것은 큰 도전이지만 아래 절차를 꼼꼼히 확인하신다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. 생각보다 쉽습니다! 올바른 단계와 준비만 있으면 미국에서 주택을 소유하고 싶다는 꿈을 이룰 수 있습니다. 이 가이드는 예산 책정부터 거래 성사까지 간단한 용어로 초보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 보겠습니다.
1. 외국인도 미국에서 내 집 마련이 가능한가요?
네,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! 시민권이나 거주가 필요 없습니다. 즉, 집을 사기 위해 미국 시민이 되거나 미국에 거주할 필요가 없습니다. 누구나 미국에서 부동산을 소유할 수 있으므로 첫 주택이나 투자를 하기에 좋은 곳입니다.
예산 결정하기
집을 살펴보기 전에 지출할 수 있는 금액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 집을 구입하는 데에는 집 가격뿐만 아니라 그 외 비용도 포함된다는 점을 명심하세요. 클로징 비용(집값의 2~5%)-집을 사고팔 때 드는 비용 : 융자비용 / title insurance/ home insurance/ MISC- 및 각 종 세금, 유지비도 지불해야 합니다. 대출(모기지)이 필요한 경우 미국 은행은 일반적으로 해외 구매자에게 20~30%의 계약금(다운페이먼트)을 요구합니다.
부동산 중개인 찾기
이 과정에서 좋은 부동산 중개인은 가장 친한 친구입니다. 해외 구매자와 함께 일한 경험이 있는 사람을 찾아보세요. 적합한 집을 찾고, 서류를 설명하며, 변호사나 모기지 대출자와 같은 도움이 되는 전문가와 연결해 줄 것입니다. 이 과정이 쉬울 수도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. 시간에 쫓기지 말고 여러 명과 컨택하여 최고의 중개인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.
2. 절차 알아보기
√ 1단계: 홈 검색 시작하기
거주지를 결정한 후 Zillow 또는 Realtor.com과 같은 웹사이트에서 집을 둘러보세요. 예산, 규모, 위치 등 선호하는 사항을 에이전트와 공유하세요. 사랑하는 집을 찾으면 에이전트가 제안을 도와줍니다. 협상이 진행되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. 이는 정상적인 과정입니다.
√ 2단계: 가정 및 법률 세부 정보 확인
판매자가 귀하의 제안을 수락한 후에는 주택 점검을 받을 차례입니다. 전문가가 집을 점검하여 모든 것이 양호한 지 확인합니다. 이 과정을 패스하거나 대충 하는 경우가 있는데 중요한 절차입니다. 집에 문제가 있을 시 집주인과 상의하여 수리를 받을 것인지 집값을 조정할 것인지 결정됩니다. 또한 변호사가 모든 것이 명확하고 합법적인지 확인하기 위해 법적 문서를 검토해야 합니다. 리얼터보다 어쩌면 더 중요한 역할을 하는 사람입니다. 명심하세요. 이번 단계를 통해 숨겨진 문제로부터 추후에 일어날 수 있는 일을 미리 예방해야 합니다. 그렇지 못할 시 예상하지 못했던 비용이 많이 발생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.
√ 3단계: 거래 완료 및 완료
마지막 단계는 "클로징"이라고 합니다. 이 작업은 30~60일이 걸릴 수 있습니다. 한국인에게는 생소한 단계입니다. 기다림에 지치지 말고 느긋하게 다음 단계를 준비해야 합니다. 이 기간 동안 모기지를 사용하는 경우 자금 조달을 완료하고 주택 보험에 가입한 다음, 부동산 소유권을 확인하여 법적으로 소유할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. 마감일에 최종 서류에 서명하고 남은 잔액을 지불한 후 공식적으로 주택 소유자가 됩니다!
3. 명심해야 할 사항들
알아야 할 세금
외국인 주택 소유자는 매년 재산세를 납부해야 합니다. 집을 임대하는 경우 미국에서 소득세를 납부해야 합니다. 나중에 집을 팔기로 결정한 경우 적용되는 부동산 외국인 투자법(FIRPTA)에 대해 알아보세요. 세무 전문가가 이러한 규칙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.
외국인을 위한 대출 및 금융
현금으로 결제하고 싶지 않다면 특정 미국 은행에서 대출(모기지)을 받을 수 있습니다. 이 은행들은 소득과 금융 안정성에 대한 증빙을 요청합니다. 이 과정이 다소 오래 걸릴 수 있지만, 많은 은행에서 외국인 구매자를 위한 특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.
집 관리하기
휴가용 주택이나 투자 목적으로 집을 구입하는 경우 부동산 관리 회사를 고용하는 것을 고려해 보세요. 부재중에도 유지 관리, 임대료 징수 및 기타 업무를 처리하여 안심할 수 있습니다.
미국에서의 첫 번째 집을 성공적으로 갖기
외국인으로서 미국에서 첫 주택을 구입하는 것은 적절한 준비와 지원이 필요합니다. 명확한 예산을 설정하고, 지식이 풍부한 부동산 중개인과 협력하여 각 단계를 하나씩 진행하세요. 집을 둘러보는 것부터 최종 서류에 서명하는 것까지 이 과정은 다소 복잡하고 생소하지만, 흥미진진하고 보람찬 일이 될 수 있습니다. 지금 바로 옵션 탐색을 시작하고, 미국에서 꿈에 그리던 집을 소유하기 위한 첫걸음을 내딛으세요!